본문 바로가기
뜨감

롤스로이스 사건, 20대 남성 신 씨 구속

by BISANG 2023. 8. 11.

마약 향정신성의약품 투약 운전으로 인한 롤스로이스 사건, 20대 남성 구속 기로

법조계의 조치와 혐의 내용

서울 강남에서 발생한 충격적인 사건에서, 마약류의 향정신성의약품을 투약한 뒤 롤스로이스 차량을 몰고 인도로 돌진한 20대 남성이 구속 기로에 놓였습니다.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중앙지법 유창훈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오늘 오전 11시에 해당 피의자에 대한 구속 전 피의자 심문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이 20대 남성은 특정범죄가중처벌법 위반(위험운전치상) 등의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사건의 배경과 경과

사건은 지난 2일 오후 8시 10분께 발생했습니다. 신씨는 롤스로이스를 운전하다가 압구정역 인근 인도로 돌진하여 길을 걷던 20대 여성 A씨를 다치게 했습니다. 경찰은 신씨의 혈액을 조사하여 향정신성의약품 투약 사실을 확인했습니다. 이로써 케타민, 디아제팜, 미다졸람, 프로포폴, 아미노플루티느라제팜 등 7종의 성분이 신씨의 체내에서 검출되었습니다.

향정신성의약품과 신씨의 주장

케타민은 의료용 마취제의 일종이지만, 젊은 층 사이에서는 통증 경감과 환각 작용 등의 효과로 '클럽 마약'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신씨는 경찰 조사에서 "병원에서 수술을 받은 후 의사에게 케타민을 처방받았다"고 진술했습니다. 그는 지난 2월부터 4곳의 병원에서 16차례의 피부질환 관련 시술을 받았다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구속 여부와 결론

신씨의 구속 여부는 이날 오후 중에 결정될 전망입니다. 사건은 마약 향정신성의약품 투약 후의 위험운전으로 인한 심각한 상황을 뒤따르게 하였으며, 법조계와 경찰 당국의 철저한 조사와 판단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사회적으로 큰 관심을 받는 이번 사건의 결말은 더욱 주목받을 것입니다.